소액결제 미납정책 99% 해결법

소액결제 현금화 진행하시는 경우 발생하는 고민거리는 정책 관련사항입니다. 특히 미납이 있는 경우에는 정책에 의한 제한이 발생하여 소액결제 자체에 대해서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여 만능티켓에서는 고객님들께 소액결제 미납 정책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소액결제 정책이란?

휴대폰 소액결제는 당장의 현금이나 카드가 없다고 하더라도 결제대행사 PG에서 제공하는 한도를 통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당장의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아닌 휴대폰 요금으로 청구되는 결제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하더라도 종종 정책이라는 제한이 걸려 이용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정책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고 정책을 회피하거나 우회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다날,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컴즈 등 각가의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별의 정책 제한 사유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책들에 대해서 해제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복잡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진행하시더라도 종종 중도 포기하시거나 다른 방안을 찾으러 눈길을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관련하여 정책들의 의미는 대부분 일정 금액에 대해서 미납을 하거나 정확한 신용도가 없는 고객에 대해서 고객의 휴대폰을 신용 객체로 설정하여 선결제를 해주는 것이지만 이에 대해서 차후 결제금액 지불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어보이거나 불안정한 상황이라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는 이를 제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선금 결제에 대해서 좀 더 믿을만한 고객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이야기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거나 이에 대해서 가능한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최대한 고객님들을 도와드리는 것이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 만능티켓에서 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액결제 미납 정책 사유

소액결제 또는 정보이용료의 경우에는 미성년자는 이용이 불가한 서비스로 만 20세 이하인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우선으로 걸러지는 정책사유입니다. 애초에 소액결제현금화의 경우에는 미성년자는 고객으로 받지 않고 있으며 미성년자가 진행하는 경우에는 불법이기 때문에 저희 만능티켓에서는 절대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선불폰의 경우 사전에 금액을 선지급하고 그 요금에 대해서만 휴대폰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휴대폰 사용자들은 후불 요금으로 이용을 하고 있으며 소액결제의 경우에도 후불요금을 염두에 두고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선불폰의 경우에는 미리 내는 금액으로 추 후에 청구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없기 때문에 소액결제 이용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명의자가 외국인 혹은 법인인 경우에는 소액결제 자체가 이용이 불가합니다. 신원의 확실성이 보장되지 않으며 외국인의 경우에는 언제라도 다시 본국으로 귀국해버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를 한 금액에 대한 보장성이 불확실합니다. 법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볼 수 있는 부분은 법인의 경우에는 자연인으로써의 인격 객체로 인정이 되지 않으며 성격 자체가 완전한 금융에 대한 보장성이 확보되지 않기 때문에 소액결제 자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소액결제를 시도하는 경우 종종 PG사 이용에서 비밀번호나 인증 등에서 실수를 반복하여 자주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속적인 결제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는 보안사항으로 타인의 계정 및 인증사항에 대한 침해라고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결제대행사 PG사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정책을 강화하게 됩니다. 이를 결제대행사 모니터링 정책사유라고 합니다. 이렇게 반복적인 결제시도 및 실패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현금화 자체에 대한 제한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제 진행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소액결제 PG사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이 높은 건이 여러 건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슈가 발생한 것이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시도에 대해서도 어느 순간부터는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메세지를 표시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고액 반복결제 제한 정책이라고 하며 이러한 경우에도 직접 PG사에 연락하여 소명자료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소액결제 PG사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이 높은 건이 여러 건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슈가 발생한 것이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시도에 대해서도 어느 순간부터는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메세지를 표시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고액 반복결제 제한 정책이라고 하며 이러한 경우에도 직접 PG사에 연락하여 소명자료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결제대행사 PG사 마다 각각의 기준은 다르지만 대부분 3~4개월 이상의 휴대폰에 대해서만 소액결제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휴대폰을 개통하신 경우에는 소액결제가 불가능 한 경우가 있는데 통신사나 결제대행사의 입장에서는 당해 고객에 대해서 요금 납부에 대한 신뢰도를 확실하게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3개월 혹은 4개월 정도의 요금 납부 경과를 확인한 후 소액결제를 허용해주는 것입니다. 3~4개월 정도 꾸준한 요금납부가 이루어졌다면 소액결제 부분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 되어 원활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여러개인 경우에는 소액결제 한도가 어떻게 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한도 x 휴대폰 보유 수량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기와는 반대로 휴대폰 회선이 여러개라도 한도는 통일되어 합쳐지게 되어있으며 하나의 한도를 모두 소진하였다면 전체적으로 한도 초과 사유로 추가적인 소액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한대라도 미납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모든 폰에 대해서도 소액결제 미납 정책에 걸리게 되어 소액결제를 하는 부분에 있어 불편함을 겪게 되실 수 있습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사유 중 하나로 과거에 연체이력이 있거나 현재 연체한 내역이 어느정도 존재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별도의 상담원 연결을 통해 해결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과거의신뢰도 하락을 사유로 정책에 걸리게 되어 소액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소액결제 미납이란?

소액결제 미납이라는 부분은 소액결제 요금이나 휴대폰 요금에 대해서 근 3개월 정도 요금 납부를 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것입니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에는 대략 2~3개월 정도 납부를 하지 않는 경우 바로 발신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이와 동시에 소액결제 자체에서도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금 미납이라고 하더라도 소액결제 현금화가 완전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같은 결제 대행사라도 결제 하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서, 또는 어떤 내역을 결제하느냐에 따라서 결제 가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유의깊게 관찰 및 확인하여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요금 미납의상태가 지속되게 된다면 받는 불이익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휴대폰 발신정지를 들 수 있습니다. 우선 2개월 내지 3개월 정도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게 된다면 휴대폰 발신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더욱 미납 상태가 지속되게 된다면 휴대폰 자체에 대한 권한 즉 수신까지도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이 점은 유의하며 납부를 지켜야합니다.  보통 1달 정도의 미납까지는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본격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미납의 경우는 2달째 부터의 미납이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신용점수 자체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휴대폰 요금이라는 부분에서 신용점수에 악영향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통신사 자체가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즉각적인 신용점수 하락이 발생하게 되지는 않을지라도 2달이 넘어가는 경우부터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미납된 요금에 대해서 그 미납금 채권을 신용정보회사에 넘기게 되고 이러한 부분이 신용정보에 반영이 되어 신용정보 하락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불이익으로 볼 수 있는 경우는 7만원이 넘어가는 요금의 미납일 경우입니다. 이 부분은 추가로 미납금에 대해서 부가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추후 납부할 경우 미납금에 대해서 10%의 부가세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납의 상황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최대한 2달 이상 넘기지 않도록 유의하며 휴대폰 요금 납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소액결제 대행사 PG사

소액결제 대행사들은 대표적으로 다날, KG모빌리언스, 페이레터, 페이조아,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 등의 몇몇 대행사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결제대행사들은 다날이나 KG 모빌리언스 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액결제 정책 관련한 검색어에는 연관검색어로 다날이나 KG모빌리언스가 항상 같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문의가 들어오는 경우에 있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많이 연동이 되어있는 다날이나 KG 모빌리언스에서 결제정책상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혹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는 문구가 나오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고 소액결제 진행하는데 있어서 중도 포기하거나 오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제대행사들은 각 카드사별로 일일히 계약된 수수료 등을 체크하거나 계약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중간에서 이를 중재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각각의 신용카드별 수수료나 기타 정산 등을 일일히 하는 것이 상식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이를 한번에 정리해주는 역할을 통해서 손쉽게 판매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잡아왔습니다. 그와 반면 소비자에게도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바로 보유 현금에서 금액이 빠져나가는 것이 아닌 휴대폰 요금으로도 결제 금액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여 더욱 폭 넓은 결제 방안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현재는 쿠팡이나 네이버페이 등에서도 이러한 방향으로 결제 방안을 전환하고 있어 앞으로는 이용하실 수 있는 결제대행사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될 전망입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소액결제 미납 정책 우회 / 뚫는 방법

요금을 미납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액결제 정책에 의해 결제 자체가 막혀있어 결제 자체가 진행되지 않기 떄문에 통신요금 자체는 밀리지 않고 납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안입니다. 하지만 개인 사정에 따라서는 납부를 할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미납으로 인한 정책상황에 대해서는 뚫는 방법이나 우회하는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통신요금이 2달 이상 밀리지 않은 상태로 만드는것, 휴대폰을 적어도 3개월 이상은 사용하고 있어야 하는 것, 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해결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처리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을 위해서 소액결제현금화 업체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IP 주소 변경작업

몇몇의 정책사항에 대해서는 단순한 IP오류가 발생한 것이 원인이 되어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IP변경 등을 통한 정책 뚫기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결제대행사 변경

종종 정책해당사항이 깐깐한 결제대행사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완화된 조건의 정책사항을 가지고 있는 결제대행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정책 정책미납 정보이용료현금화

노하우 있는 업체선정

오랜 기간동안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해 온 저희 만능티켓과 같이 입증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을 선정하여 별도의 노하우를 이용하여 소액결제 미납 정책을 뚫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정책은 만능티켓에서!

소액결제 미납 정책 관련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준다고 장담하는 광고를 하고 있지만 정확한 해결책이나 솔루션이 없어 시간낭비를 많이 하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저희 만능티켓에서는 오랜 기간동안의 노하우를 통해 고객님들의 빠르고 신속한 결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이후 정확하고 안전한 입금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정책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거나 해결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지체없이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365일 24시간 언제나 빠르게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