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단기대출 및 상환방법 ft, 연체

신용카드 단기대출 및 상환방법 쉽고 빠르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급한 자금을 조달하는데 편하다는 이유 하나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단기대출을 자주 이용하곤 하십니다.

이는 잘못 이용하면 신용등급에 매우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신용카드 현금화 업체 만능티켓에서 준비한 이번글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
신용카드 단기대출

신용카드 단기대출

신용카드 단기대출은 대출을 여러분들이 받으신 후 신용카드 결제일에 즉시 갚아야하는 단기가 소액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우리나라는 21년도부터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화해서 지나왔습니다.

아직 신용등급이라는 용어가 더 익숙한분들을 위하여 위 글에서 섞은 용어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카드대출을 받을때마다 신용평가사는 신규대출이 발생하며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대출건수는 대출금액보다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요인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용 평가사의 경우 현금서비스를 3개월 이상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 한해서 현금서비스 과다이용자로 분류하며 관련 기록을 일정기간 유지시킵니다.

이러한 기록은 단기카드 대출을 상환한다고 해도 즉시 신용등급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고 시간조차 오래걸립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 상환방법

신용카드 단기대출 상환방법
신용카드 단기대출 상환방법

소득

첫째는 소득으로 갚는 방법입니다.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속합니다.

본인이 직장인이거나 사업자의 경우 매달 들어오는 소득이 생기실겁니다.

이 소득을 이용하여 갚아나가는 방법입니다.

이런경우는 정말 돈이 없어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드물겁니다.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시는 분들이므로 어렵지않게 상환이 가능하실것입니다.

알바

두번째는 아르바이트입니다. 현재 당장 상환할 돈이 없어 현금서비스 갚는 법을 이용하지 못한다면 알바를 진행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알바예를 들어 건설현장 일용직, 쿠팡, 무대설치, 택배상하차, 배민커넥터, 시식코너, 백화점 이벤트 코너, 전단지, 물건 포장등이 있습니다.

돌려막기

2개이상의 카드사에서 카드를 만들게 될 경우 대출,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에 실제로 돌려막기를 위한 현금서비스를 받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돌려막기를 성공했다하더라도 현금서비스는 금리가 높기에 이자부담이 생기실 겁니다. 그래서 가급적 돌려막기 방법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나 현금서비스의 본인의 신용등급을 생각하지 않고 받았다가 신용등급이 계속 내려가는 경험을 할수 있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타업체 소액대출

이런 경우 보통 비상금 대출을 실시합니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이 많기에 사용한 만큼 이자를 부담하면 되어 더 낮은 이자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1금융권 비상금 대출 또한 직업과 소득자체를 따지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대출 문턱이 크게 높지 않습니다.

대부분 어플만 설치하며 본인 확인이 될때 서류를 준비할 필요없이 대출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 연체

신용카드 단기대출 연체
신용카드 단기대출 연체

연체 첫날에는 보통 문자정도로만 통보가 되나 금액이 높거나 전에 연체한 이력이 있다면 카드사를 통해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이후 연체된지 5일이상과 10만원 이상이 된다면 연체사실이 전 금융기관과 신용평가사에 통보하게 됩니다. 이로인하여 신용등급이 내려가서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2등급에 머물던 등급도 15일간 연체로 7등급까지 떨어진 사례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더욱이 해당 카드 뿐만 아니라 더나아가 다른 타업체의 신용카드 까지도 모두 정지가 되어 정상적인 카드거래가 불가능하게 만들어 버려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이상 신용카드 단기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소액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급하다고 단기카드 대출을 사용하다보면 신용점수는 정말 회복되기 힘들정도로 하락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1금융권 또는 2금융권에서 신용으로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되시는 분들의 경우 미리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함으로써 단기카드대출에 비하여 금리도 매우 저렴하고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하게 됩니다.

최근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등이 비대면 상담을 통해 출시되어 있습니다. 단기카드 대출만큼이나 손쉽게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