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방법 ft, 상품권 현금화


이번글은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방법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얕게 아는 지식으로 신용카드 현금화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만능티켓이 이번 글로 자세하게 신용카드 현금화 종류까지 적어보았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방법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방법

신용카드 한도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다르게 결제 시 돈이 곧바로 나가지 않고, 지정된 결제일에 한번에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이런점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일정의 빚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의 이용한도는 본인마다의 신용을 담보로 하여금 이용자 각자가 쓸 수 있는 한도를 해당 카드사에서 지정해준 금액이 해당됩니다.

카드사에서 이용자 즉 회원의 소득과 직업 안정성, 연체정보, 금융거래 실적 등 정보를 토대로 신용정보를 파악하고 고객이 요청한 한도금액을 고려하여 이용한도가 부가됩니다.

이렇게 산출된 한도는 변동될 수 있는 값입니다.

본인마다의 신용이 처음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아닌듯 이용한도도 계속 바뀝니다.

카드사에서는 회원의 월평균 결제 능력, 신용도, 거래실적등을 토대로 회원도 카드사를 통하여 한도 증액및 감액을 요청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사용법

신용카드 한도 사용법
신용카드 한도 사용법

신용카드 한도는 월 기준이 아니라 통합 이용한도를 말합니다.

예시로 한도가 300만원인 신용카드로 200만원을 4개월할부 결제할 경우에서는 남은 한도가 100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다음날 결제일에 50만원 정도를 갚게 될경우 갚은 금액만큼의 한도가 다시 채워집니다.

즉 , 4개월 할부로 200만원을 전액 납부해야만 한도가 다시 300만원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본인의 한도를 백퍼센터까지 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앞서 말한것처럼 신용카드 이용이 즉, 부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도액을 가득 채워서 쓰게 되면 돈을 그만큼 최대로 빌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신용카드 외사에서 이를 평범한 소비로 판단하지 않고 개인의 신용점수를 낮출 분위기가 크므로 본인의 한도보다 다소 적게 소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깡

신용카드 현금하는 한마디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깡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수수료만 조금 주고 슈퍼에서도 현금화를 할 수 있던 시대였습니다.

슈퍼마켓에서 신용카드를 들고 돈을 현금으로 바로 받는 형식으로 현금화 하는방법도 있었는데 이제는 정부가 이런 경우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어 이 방법 또한 어렵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앱으로 비대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토스비상금 대출이나,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등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이번에 설명드릴 신용카드 현금화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카드깡

첫번째는 카드깡입니다. 가장 흔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업자에게 카드결제를 하게 되면 20~30%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남는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법정 최고금리인 20%를 넘어서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기에 이는 불법이기도 하지만 너무 높은 수수료로 객관적으로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고거래

중고거래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전자제품등 금액대가 높은 물건들을 할부로 구입하고 다시 되파는 형식의 현금화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업자를 거치지 않고 본인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물건을 구입한 후다시 되팔아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감수해야 합니다.

무이자할부 등을 이용하게 되면 카드 대금을 매달 갚을 수 있기에다행히도 상환 부담을 조금은 줄일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의 경우 말그대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구매한 상품권을 다시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잘만 활용하면큰 수수료 떼일 걱정없이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운 과정이 포함되나 가장 적은수수료를 빠르게 현금화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상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자체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으로 바꾸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당 금액은 다음달 카드대금으로 청구되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현재 재정 상황이 좋지 않다면 가급적 부채를 늘리지 말고 상환연장이나 채무 감면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