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깡의 모든 것: 이해, 예방 및 신고 방법

카드깡은 신용카드 현금화의 일환으로, 불법적인 방법을 통해 현금을 얻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카드깡에 대한 정보, 신고 방법, 법적 처벌, 예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카드깡이란?

카드깡이란?

카드깡은 본인의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허위 매출을 결제 시키고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돈을 현금으로 주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화를 시키는 방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런 카드깡은 악용할 경우 쉽게 사기행위로 당할 수 있고 일부는 카드깡으로 불법 대출을 해주는 업체도 있어 유의하셔야 합니다.

카드깡의 법적 정의와 원리

카드깡의 원리는 돈이 필요한 사람이 중개업자에게 본인의 카드를 통하여 신용카드 결제 후 일부 카드 가맹점 및 세금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받는 단순한 원리가 적용됩니다. 주로 카드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은 이자가 있으며 대출 금액 제한과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는 등의 조건이 살짝 까다롭기에 즉시 현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때 친분이 있는 경우 카드 가맹 업주와 협의하여 소정의 수수료를 뗀 후 현금으로 받는 방식으로 카드깡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카드깡으로 인한 법적 처벌

카드깡 법적 처벌은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처하게 됩니다.  관련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꼭 법률사무소에 상담을 통해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카드깡 사례

급히 현금이 필요하나 기존 대출이 있어서 금융권에서 추가대출이 안되는 미미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회사는 미미씨에게 보낸 홍보문자에서 신용카드 한도만 있을 경우 대출이 가능하다고 써져 있어 연락을 유도합니다.

신용카드 한도가 200만원이 남아있던 미미씨는 속칭 카드깡을 통하여 다른 회사에서 150만원정도의 돈을 받고 수수료 명목상으로 50만원을 다른회사에 지급합니다. 다른 회사는 사업자 등록증에 대부업이 아닌 쇼핑몰이 나와 있습니다.

일단 회사는 미미씨의 신용카드 정보를 받아 자사의 유령 쇼핑몰에 분산하여 결제를 진행한 후 한도가 200이니 50만원 제품을 4개 산것으로 처리합니다. 회사는 쇼핑몰로써 신용카드 가맹점이기도 합니다. 200만원 매출이 카드사 수수료를 제외하고 쇼핑몰에 입금이 됩니다. 회사는 현금을 인출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미미씨에게 전달합니다.

이런 경우 서류상 쇼핑몰에서 매출은 일어났으나 실제 물건은 오고가지 않게 되는 카드깡의 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 문제와 피해예방

카드깡 문제와 피해예방

카드깡 문제

카드깡은 개인의 신용으로 현금화 한것이기에 불법 대출을 받은 사람이 카드사에 결제일에 납부를 하지 못할 경우 한순간에 신용불량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많아져 연체율이 올라가면서 카드사가 불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중간에서 카드깡을 시도한 회사는 사실 수수료 명목으로 돈을 이미 떼어 갔으며 자기 자본으로 빌려준게 아니기에 부당 이익만 취해가게 됩니다. 즉, 불법 대출을 모집한 후 허위 매출을 만드는 금융범죄를 저지른 것이랑 같게 됩니다.

카드깡 피해 예방 및 의심 업체 식별 방법

신용카드 결제 승인 알림서비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카드결제 승인 즉시 결제 내역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카드깡이라는 것이 확인되셨다면 금감원 콜센터로 신고를 해야지만 향휴 제재 시 정상 참작이 가능합니다.

금전이 필요할 때는 공식 서민금융서비스를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의 서민금융 1322 홈페이지,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사이트를 조회하시면 본인의 신용도와 소득수준에 걸맞는 대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 최저 수수료 안내

카드깡 최저 수수료 안내

카드깡 방법과 최저 수수료 안내

카드깡 방법은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보통 신용카드 현금화를 원하는 분들은 카드 소유자에게 카드를 전달한 후 카드 소유자는 해당 카드로 현금을 인출하도록 합니다. 이때 카드 소유자는 인출한 현금을 다시 카드를 원하는 사람에게 전달해 카드깡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카드깡을 하는 분들은 보통 가까운 가족, 지인들에게 카드깡을 종종 요청하며 이런 방법을 통하여 신속하게 간편하게 현금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깡 최저 수수료를 위한 팁과 요령

카드깡을 진행하면 카드깡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카드깡 수수료는 보통 현금 인출 수수료와 비슷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을 원하는 분들은 현금이 필요한 만큼의 금액을 카드 소유자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현금을 인출하게 됩니다.

이때, 인출한 현금의 나머지는 카드깡의 수수료로 지불이 되고 카드소유자는 이를 수수료로 받게 됩니다. 카드깡 수수료는 보통 금액과 카드깡 방법에 따라 다르며 카드깡을 진행하는 양측 사이에 협의하에 결정됩니다.

카드깡 사기 피해 예방과 대응 방안

카드깡 사기 피해 예방과 대응 방안

카드깡 사기 유형과 특징 파악

대부분의 카드깡 사기 특징은 과장된 광고 혹은 비현실적인 수익률을 제시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 요구 및 미리 수수료를 지불하라는 요구 등의 사기 특징이 있습니다.

카드깡 사기 피해 예방과 대응 전략

정식 등록 업체를 알아보시기 위해 주의깊은 검토가 가장 중요합니다. 업체를 선택하기 전 충분한 자료 검토를 통해 카드깡 사기를 예방하셔야 합니다. 공식사이트에 등록된 솔직 후기 및 리뷰를 찾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합법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드깡은 반드시 합법적인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며 불법적인 방법으로 진행될때는 법적으로 문제가 처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드깡 사기 피해 사례

제대로 알지 못하는 링크를 방문하면 보통 사기 피해가 이뤄지게 됩니다. 업체에서는 본인인증을 통하여 혹은 접수를 위하여 입력해야하는 절차다라고 하며 사람을 유인합니다.

그러나 이 링크 안에는 어떤 피해가 숨겨져 있을 지 모르기에 링크 접속만으로도 본인 핸드폰 안에 있는 모든 정보가 상대방에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핸드폰 안에 있던 정보를 토대로 카드깡 업체는 개인을 협박하는 사례가 종종 일어납니다. 이는 1차 피해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협박도 가능하며 피해 금액도 나날이 커져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