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값 돌려막기 및 문제점

오늘은 카드값 돌려막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드값 돌려막기라는 말을 한번쯤 돌려보셨을 겁니다. 이것은 신용카드 연체를 막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으로 쓰이고 있으나 실은 매우 위험한 방법에 속합니다.

만능티켓에서 이번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값 돌려막기
카드값 돌려막기

카드값 돌려막기

현재는 신용카드 돌려막기 비율이 많이 떨어지기 하였으나 아직도 돌려막기 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적절하게 이용하게 되면 신용도가 좋아지는 장점이 있을 수 있으나 소득이나 본인의 상환능력을 감안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연체가 되는 순간 신용점수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사태가 나타납니다.

신용카드 대금을 제시간에 납부하지 못하여 연체가 시작되는 순간 연체기간에 따라서 연체 기록이 등록외어 신용카드 중지라는 결말까지 찾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각종 금융 거래시 불이익을 받게 되기에 연체는 되도록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런 연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단기카드 대출 돌려막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돌려막기 또한 결국에 신용카드 빚이며 그것도 초고금리이기에 결국 또 다른 문제를 낳게 됩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문제점

이것은 카드론이나 카드사 현금서비스에서 카드 대금을 갚는 방식이기에 이자에 대한 압박감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의 이자를 살펴보면 대부분 4.9%에서 최대 20%입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은 대부분 10% 후반대로 예측됩니다.

맨처음 신용점수가 좋아 낮은 금리로 받게 되도 계속하여 돌려막기를 시도하다보면 결국에는 신용점수가 자동 폭락의 결과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카드론, 현금서비스 를 자수 이용하는 것은 신용점수 산정에서 가장 나쁜 요인입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여러번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현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므로 신용평가회사에서는 신용점수를 큰 폭으로 하락 시킵니다.

따라서 현금서비스 를 사용해야만 할 경우 앞으로의 본인 자금 현황에 맞춰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용카드사에는 리볼빙이라는 서비스 자체가 존재합니다. 매월 결제해야하는 사용대금 중에서 일부분만 결제를 하고 나머지는 다음달에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이번달에 100만원이 빠져나가야 할때 10만원밖에 없을 경우 리볼빙 서비스로다가 이번달 10만원만 결제가 이뤄지고 나머지 90만원은 다음달로 이월되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이용

신용카드 돌려막기를 시도하기 전에 우선 저금리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존재합니다. 햇살론도 종류가 많습니다.

근로햇살론이나 햇살론15, 햇살론 뱅크, 햇살론 유스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근로자햇살론은 최고 2,000만원을 10.5프로 이내 금리로 받을 수 있기에 카드사 대출보다는 부담이 적을 것입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해보신다면 최고 2,000만원을 연 15.9프로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값 돌려막기 개인회생 신청

카드값 돌려막기 개인회생 신청
카드값 돌려막기 개인회생 신청

카드 연체 대금이 너무 많아져 더 이상 상환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맞닥뜨려진다면 법적으로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제도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개인의 채무에 대한 변제금을 조정 탕감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꾸준히 소득을 낼 수있는 직업을 가진 분인경우 최저 생계비나 변제금을 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60개월간 빛을 갚아나가는 변제금만을 산정함으로써 나머지 채무를 탕감해주는 것입니다.

정확한 개인회생의 조건의 경우 채무 금액 및 재산 소득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이상 카드값 돌려막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더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을 통하여 카드대금을 모두 해결하고 이후 카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돌려막기를 하지 않은것이 가장 베스트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소득내에서 적절히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