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신용카드 현금화가 카드깡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는데요.
두 가지는 전혀 다르므로 혼동하시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카드깡은 불법이기에 안 하는 게 좋으며, 업체에 문의했을 때 이런 방법을 안내한다면 바로 끊는 게 좋습니다.
카드깡이란 신용카드로 허위 결제를 한 후 수수료를 제외하고 받는 방식인데요.
서비스나 물품을 실제로 사지 않은 채 결제만 하는 거라 당연히 수수료가 높게 책정됩니다.
이런 행위 자체가 불법이라 적발되면 법적 처벌을 받을 수도 있고, 금융거래에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드깡 자체가 불법이다 보니 이 과정에서 피해를 입어도 신고를 못 하는 점을 악용하는 업체도 있으므로 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말도 안 되는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혹은 먹고 튀는 사례도 꽤 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면서 보이스피싱 등에 악용되는 등 추가 피해도 있으니 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급전이 필요해서 선택한 방법인데 되려 경제적 피해를 본다면 힘든 것은 물론이고 신고조차 할 수 없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에 바로 입금까지 완료되는 방법이니 아무리 급해도 제대로 된 업체인지 알아보고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신용카드로 현금화를 하는 건 그만큼 한도를 높게 가져갈 수 있어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쉬워서인데요.
문제는 이 과정에서 수수료율이 높아지면 그만큼 부담도 커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수수료가 높고 불법인 카드깡은 당연히 피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은 합법적인 업체인지 보는 건데요.
신용카드 현금화 시 상품권을 구매해서 되파는 방식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기에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인지만 보셔도 어느 정도 걸러낼 수 있습니다.
물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현금화보다 수수료가 더 높을 수도 있고,
신용점수도 하락하므로 불리한 점이 많은데요.
그래서 바로 되는 현금화를 이용하는 분이 많은 것입니다.
빠르면 몇 분 만에 입금까지 완료되므로 시간 걱정도 없고, 은행과 달리 언제 어디서나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편리한 요소입니다.
물론 다음 달 카드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지만 부담된다면 할부로 하는 등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단 점도 장점입니다.
어떤 수단을 활용할지는 사실 필요한 금액에 달려있는데요.
적다면 가장 간단한 소액결제나 정보이용료로 하시면 편하고, 상대적으로 크다면 신용카드로 하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이든 중요한 건 저렴한 수수료와 정확한 입금입니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만 찾으면 해결이 되는데요.
안전상품권처럼 깔끔하게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업체라면 걱정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는 이런 식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